뉴스 & 공지

뉴스 & 이벤트

“디지털 덴티스트리, 체계적으로 준비했죠”
등록일
2022-04-21 09:53:10
글쓴이
admin
조회수
481
“디지털 덴티스트리, 체계적으로 준비했죠”

크라운 원내 가공·임상케이스 실습 준비 완료
‘OF DIGITAL 세미나’ 메인디렉터 김동환 원장


덴티스 주관 ‘2022 상반기 OF DIGITAL 세미나’가 오는 30일부터 5월 22일까지 7번에 걸쳐 여의도 아트덴트 세미나실에서 진행된다. 사진은 김동환 원장<김동환 원장 제공>
▲ 덴티스 주관 ‘2022 상반기 OF DIGITAL 세미나’가 오는 30일부터 5월 22일까지 7번에 걸쳐 여의도 아트덴트 세미나실에서 진행된다. 사진은 김동환 원장<김동환 원장 제공>

“구강스캐너 비교 체험을 포함, 디지털 덴티스트리에 관한 체계적인 교육이 필요한 개원의를 위해 준비했습니다.”


덴티스 주관 ‘2022 상반기 OF DIGITAL 세미나’가 오는 30일부터 5월 22일까지 7번에 걸쳐 여의도 아트덴트 세미나실에서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는 디지털 덴티스트리에서 활용되는 주요장비 및 기술로 선정됐으며, 김동환 원장(서울복음치과)이 메인 디렉터로, 김양수 원장(서울좋은치과), 박종욱 원장(드림치과)를 포함한 14명의 연자가 직접 강연에 나선다. 


김동환 원장은 “디지털에 입문해 원내 가공을 고려하고 있는 원장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당일진료로 크라운 원내 가공을 진행하면, 임시치아를 만들지 않아도 돼 스트레스를 받을 필요가 없다. 이밖에도 보철 제작비용 감소를 포함해 시간·비용적인 면에서 효율성이 증대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간 직접 임상 샘플을 제공해 드린 것이 많은 호응을 얻었다”며 “올해는 기초 교육뿐만 아니라 참가자들 본인이 직접 환자 임상 케이스를 활용, 직접 가공하는 시간을 통해 이해를 도울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세미나는 모두 7개 강연으로 구성됐다. 먼저 4월 30일에는 ▲스탭과 함께하는 구강스캐너 비교 체험을 주제로 구강스캐너 i700·Primescan·Trios4를 비교하는 시간을 갖는다. 아울러 5월 1일에는 ▲Digital의 꽃 당일 진료 시작 파트를, 5월 8일에는 ▲Prep부터 Setting까지 Modelless 지르코니아 크라운의 모든 것을 다룰 예정이다.


이후 ▲3D 프린팅 구강내 장치의 모든 것(5월 14일) ▲서지컬 가이드 너 만큼은 오늘 끝내보자(5월 15일) ▲구강스캔으로 보험덴쳐 완전 정복 - Digital Denture의 모든 것(5월 21일) ▲Modelless 임플란트 보철의 모든 것 - 임플란트 보철 하루만에 끝내기(5월 22일)를 주제로 강의한다.


김동환 원장은 “참가자들이 크라운 가공을 직접 체험하는 과정을 포함시켜 자신감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며 “입문자들도 디지털 입문 과정에서 시행착오 없이 바로 도입·적용할 수 있도록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원내 가공을 시작으로 체어타임이 빠르게 줄어드는 걸 직접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밖에 세미나 관련 궁금증을 해결해드리기 위해 단체 카톡방이나 카카오채널 등을 운영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